본문 바로가기

TILL I MAKE IT HAPPEN

마음이 강한 사람이 되는 방법

반응형

스스로 약하다는 것을 인정하자

단점을 깨우치고 보완하는 노력을 해야 한다

 

일본의 경영의 신 마쯔시타 고노스케는 초등학교 4학년 중퇴자다

그런 그가 세 가지 축복을 갖고 태어났다고 말한다

가난한 집에서 태어난 축복

머리가 나쁘게 태어난 축복

몸이 나쁘게 태어난 축복

단점이 축복이라고? 라는 생각을 할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는 단점을 인정하고 그 것을 보완하려는 노력을 했다

가난한 집에 태어났기 때문에 돈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고, 빨리 큰 돈을 벌어야겠다는 목표를 설정할 수 있었고

머리가 나쁘게 태어났기 때문에 책을 읽어야만 한다고 생각해 책을 많이 읽게 되었고

몸이 약하게 태어났기 때문에 틈나는대로 운동을 해서 건강한 신체를 유지할 수 있었다고 하는 것이다

 

단점을 장점으로 바꿀 때의, 힘이 생긴다

 

나는 가난한 집에 태어났다

패배감에 휩싸인 집에 태어났다

아버지는 사업이 망했고, 빚쟁이들이 집에 찾아왔다

아버지가 빚쟁이한테 맞아 멍이 들고 피를 흘리는 모습까지 봤다

 

하지만 그것을 이겨낸 지금의 나는 어떠한가?

 

내가 스스로 무의식을 지배했을 때,

성공의 무의식을 적용시키고 그것으로 단련한 나는 지금 어떠한가?

 

 

약했던 나는 온데간데 없이

아주 강력한 멘탈의 소유자로 살아갈 수 있는 나는

오늘 보다 내일

부자가 되고, 성공한 삶을 산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