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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OC] Coursera & edX

[DISCUSS] The Important Trends on Soci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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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ursera는 edX와 다르게 사이트가 직관적이다. 페이지를 이동하는 것 자체가 복잡하지 않고, 최적화가 잘 되어 있어 느리지도 않다. 가뜩이나 고물 노트북이라 느린데 edX의 같은 경우에는 뭘 클릭해야 할지도 모르겠을만큼 복잡한데다 느리기까지 해서 좀 답답했는데 Coursera는 역시 최고 답게 모든 면에서 기준치 이상의 만족감을 준다.

가장 크게 만족하고 있는 건 Discuss 챕터인데 물론 edX에서도 있는 기능이지만 정말 너무 느려서 볼 수가 없었다. 강의를 듣는 도중에 궁금해서 넘어갈라 치면 새 탭에서 열리는 게 아니라 같은 탭에서 열리기 때문에 짜증도 종종 났었고... 암튼 Discuss 탭에서 인스트럭터 Randy Hlavac이 생성한 탑 토픽이 있는데 강의 내용과 더불어 중요한, 그리고 사람들이 캐치한 부분들을 혹시나 유용하게 볼 사람이 있을까 싶어 몇 가지 최근에 올라온 내용만 추려본다.

 

  • Attention span of humans is 7 seconds, goldfish is 8 seconds. I think this reflects the impact that technology has had on the way we receive information. With more short-lived content online (e.g. Instagram stories, scrolling through new feeds, etc.), consumers have become used to receiving loads of content within a short period of time. So, what this might mean for marketers is that we need to come up with more engaging pieces of content which grabs the attention of consumers quickly. With shrinking attention spans, content needs to evolve, i.e. there is a need to express more information in a shorter period of time to ensure that the consumer can catch it!
  • 인간의 주의 시간은 7초, 금붕어는 8초라는 것이 눈길을 끕니다. 이것은 정보를 받는 방식에 기술이 미치는 영향을 반영한다고 생각합니다. 온라인 상에서의 짧은 컨텐츠(예: 인스타그램 스토리, 새로운 피드 스크롤 등)가 늘어나면서 소비자들은 단기간 내에 많은 컨텐츠를 받는 데 익숙해졌습니다. 따라서, 마케팅 담당자들에게 시사하는 바는 소비자의 관심을 빠르게 사로잡을 수 있는 보다 매력적인 컨텐츠를 만들어내야 한다는 것입니다. 주의력이 감소함에 따라 콘텐츠는 진화할 필요가 있습니다. 즉, 소비자가 빠른 시간 안에 캐치할 수 있도록 더 짧은 시간 내에 더 많은 정보를 표현할 필요가 있다는 것입니다.

 

  • Top two trends that stood out to me in the videos watched were,

    First, The attention span of an adult being only 7 SECONDS. It is alarming and also matter of concern for content creator and academicians too. Kids these days are switching from one app to another, from one social platform to other and thus its very much difficult for marketer to highlight their offering and creating impact in these few seconds. The objective should be to keep content attention-grabbing and engaging.

    Second,more than 50% of the population under the age of 30. The problem and challenge I see here is the marketers and decision makers of marketing plans are all part of the second group of people who are above 30. Thus Understanding their lookout will be a big challenge in future with so much of disconnect between the two groups due to digital media.
  • 제가 본 비디오에서 가장 눈에 띄는 두 가지 트렌드는,

    첫째로, 성인의 주의력은 7초에 불과하다는 것 입니다. 이것은 놀라움과 동시에 콘텐츠 제작자 또는 학자들에게 걱정거리가 될 수 있겠습니다. 요즘 아이들은 한 애플리케이션에서 다른 애플리케이션으로, 즉 하나의 소셜 플랫폼에서 다른 애플리케이션으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마케터가 그들의 제품을 강조하고 몇 초 안에 영향을 미치기란 매우 어렵습니다. 목표는 콘텐츠의 주의를 끌거나 끌어들이는 것이어야 합니다. (7초 안에ㅎㅎㅎㅎㅎ) 

    둘째, 30세 미만 인구의 50% 이상이 됩니다. (소셜미디어 사용자들 말합니다) 제가 여기서 보는 문제와 과제는 마케팅 기획의 담당자와 의사결정자들이 모두 두 번째 그룹, 즉 30세 이상이 대부분이라는 것입니다. 디지털 미디어로 인해 두 그룹 사이에 많은 연결이 끊겨 있는 상황에서 이들의 망을 이해하는 것은 앞으로 큰 과제가 될 것입니다.

 

  • I think companies have to document a trusted brand on the Internet because 93% of buying decisions are influenced by social media. there are many people use social media to see reviews that people are posted before they have the buying decisions. They can make an online store and facilitate the process of buying, paying for money, receiving goods, and communicating with them.
  • 구매 결정의 93%가 소셜 미디어의 영향을 받는다는 것은 회사들이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를 인터넷에 구축하는 것을 문서화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그들이 구매 결정을 내리기 전에 게시된 리뷰를 보기 위해 소셜 미디어를 사용합니다. 인터넷 상에서의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는 온라인 상점을 만들 수 있고 구입, 돈 지불, 상품 수령, 그리고 소비자들과 소통하는 과정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1페이지 당 대댓글까지 합쳐서 의견이 평균 16개 정도. 한 10페이지 까지 봤으니 대략 160개가 넘는 의견을 훑어본 결과 금붕어보다 짧은 시간 동안 집중한다는 것 / 소셜 미디어 사용자의 절반 이상이 30대 미만이라는 것 / 구매 결정의 93%는 소셜 미디어로 이뤄진다는 것, 이 세 가지가 가장 핫한 걸로 보인다.

그 외에 강의 내용을 바탕으로 살펴보자면 미국에서는 은행보다 아마존이 더 신뢰도가 높다는 것, 2/3의 인구가 소셜 미디어를 통해 뉴스를 접한다는 것, 1/3 정도의 사람들이 섹스보다 소셜미디어를 선호한다는 것, 72%의 사람이 소셜 미디어에 올라와있는 리뷰를 믿고 있다는 것 등등이 있다.


물론 분야에 따라 다르겠지만 당장 내가 당면한 과제는 '크리에이티브 한 컨텐츠' 그리고 '인터넷 안에서 고객과의 신뢰도 구축'이라고 할 수 있겠다. 신뢰도는 소통을 기반으로, 정확한 정보와 리즈너블한 가격 그리고 한 눈에 들어오는 동영상(7초 이내에 눈을 사로잡아야 한다.)로는 팬덤을 구축할 수 있으리라. 어떻게 하면 잡을 수 있을까에 대한 해답은 나는 알고 있다.

조온나 100개를 던지고 1개에 대한 긍정적 반응이 오면 그거 하나를 기준 삼아 하면 되는거야. 트래픽 걸리는 그 하나 잡고 나면, 그 다음부터는 조금 쉬워지는거야. ㅎㅎㅎㅎ 간단하다. 일단은 노가다.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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