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LL I MAKE IT HAPPEN

ARK에서 오늘 대량 매수한 주식, TAK (Feat. 백만주????)

반응형

수익률이 좋은, 나보다 똑똑한 사람이 선택하는 주식이 좋아보이는 경향을 부정할 수가 없다.

비록 ARK가 매수하는 모든 티커에서 수익은 나는 것은 아닐테고, 어떤 기업인지 모르는 상태에서 'ARKQ'에 편입되었다는 이유 하나로, 혹은 ARKX 편입 기대감만으로 주식을 매수하는 것은 분명 도박이다.

하지만 저 수 많은 티커들을 분석할 수 없는 개인은 분명 ARK가 주는 시그널을 통해 많은 배움을 얻을 수 있으리라. 매수하는 종목, 매도하는 종목을 보며 왜 매수를 했는지, 왜 매도를 했는지가 첫번째. 매수를 한 기업 중 내가 판단하기에 fundamental이 튼튼하고 앞으로 발전 가능성이 있는 섹터와 기업인가를 구분하고, 매도를 한 기업은 매도의 의미를 잘 파악하여 이를 통해 하나라도 더 배우는 것이 두번째.

 

ARK INVEST의 거래체결내역을 매일 받아볼 수 있다. 방법은 하단의 링크 참고!

 

아무튼 TAK (TAKEDA PHARMACEUTICAL)은 지난 12월부터 ARK에서 지속적으로 매수한 종목인데, 지난 12월 11일에는 비중이 0.0154%였으나 현재 0.0741%로 꾸준히 증가한 것을 알 수 있다.

일본에도 상장되어 있는 일본 제약회사로 의약품 연구개발, 제조, 판매, 마케팅, 수입/수출을 하고 있는 제약회사인데 ARK에 따르면 향후 10년간 회사 매출이 크게 성장할 잠재력이 있다고 평가받는다.

조금 더 자세하게 말해보자면,

2030년까지 향후 10년 간 470억 달러에 이르는 중간 규모 매출 연평균 성장률(CAGR)을 목표로 하고 있고, 2024년에 (아마) 최고의 치료법이 될 12종의 신분자물질(NME)를 제시했고, 파이프라인 중 5종의 약품이 혁신치료제로 지정받았으며, 그 중 3종은 FDA로부터 긴급사용승인을 받았다.

 

21년 1월 26일 기준

 

지난 6개월간 꽤 기똥찬 딥(Dip)을 한 번 겪었는데, 이후 꾸준히 상승하는 듯 하다가 한풀 꺾인 모양새로 모인다. 

ARK는 고점에서 물린 모양새로, 아마 18달러 부근이 저점이라고 판단하고 있는 것 같은데 물타기를 할거면 불과 저번주에 17달러 초반이었는데 그 때 뭐하고 이제야 추가 매수를 하지? 그것도 백만주가 넘게?

 

찾아보니 최근에 특별히 제약 관련된 뉴스는 없고, 4년 연속 최고의 회사로 선정되었다는 뉴스가 어제 release 되었던 것이 확인된다. 추가로, 약 2주 전에 있었던 헬스케어 컨퍼런스에서 2030년까지 50%의 매출 증대 목표와 이를 뒷받침하는 파이프라인을 발표했다는 뉴스까지.

 

2021년 1월 26일자

 

역시나 지난 5년 간의 주가 그래프를 보면 18달러 부근이 최저점이라고 생각되게끔 한다. ARK도 비슷하게 판단하고 2주 전 17불이나 지금 18불이나 큰 의미 없다고 판단했을지도? (그래도 100만주면.......😯😯😯) 아... TAK 매수에 대한 결정이 조금 늦어져서 그냥 그렇게 된건가. 암튼.

주요한 약의 FDA 승인이나 대량 수주와 같은 호재가 터지지 않는 이상 급격한 반등은 어려워보일지는 모르겠지만 향후 10년 간 꾸준한 성장을 바탕으로 ARK의 안정적인 자산이 되어줄 것 같은 TAK.

개인적으로 당장 매수할 의향은 없지만, 4년 연속 TOP EMPLOYER로 선정된 회사라면 믿고 투자를 해도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 :)  다이어트 약이나 개발해줬으면 좋겠다... 먹어도 안찌는 약.....

 

<ARK의 전일거래표 이메일로 보고받기>

thedive.tistory.com/124 

 

ARK INVEST의 매수, 매도 타이밍을 보고받는 가장 쉬운 방법!

ARK INVEST가 테슬라를 2018년부터 매수해서 대단한 수익을 올렸다는 사실 모두 알고 계실겁니다. 그런데 과연 그들은 2018년에 사서 계속 묵혀두기만 했을까요? 그들은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어떤

thedive.tistory.com

 

반응형